MY MENU

학회장 인사말

한국안광학회 회원 여러분께
  • 한국안광학회는 1992년에 안경광학 전공 분야에서 최초로 창립된 학회입니다. 연구 환경이 척박함에도 안경광학의 학문적인 발전을 위해 시작한 학술모임이 안경광학 분야에서 처음으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번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재선정, 2007년에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국내학술지발행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이래 매년 재선정의 위업을 달성하고 있는 명예로운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안경광학이라는 학문의 가치 유지와 임상에서의 체계적인 활용은 깊이 있는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가능합니다. 한국안광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은 안경광학 전공자들이 학문적으로 성장하고 이론과 임상을 겸비한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것이며 한국안광학회 회원들이 논문의 수준을 높이고 학술대회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학회는 안경광학을 연구하는 분들이 학술적으로 토론하고 교류하는 장입니다. 향후 이러한 학회의 기본 목적에 충실하여 학회가 나아가야 할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나갈 것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임원진들은 이제까지 이뤄놓은 한국안광학회의 학술적인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들의 학술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안광학회는 전통적으로 전국 안경광학과에 넓게 분포되어 있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이 되고 있는 학회입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안광학회장 박미정